닌자슬레이어 TRPG:플러그인 환경 룰 프리뷰(2022년 11월):「사이버네/바이오 사이버네 개정」특집(24.10.01 최종갱신)
사이버네틱스의 도가니
전자전쟁의 종결은, 대량의 군용 사이버네 불하품을 이면사회에 유통시키게 되고, 종래의 윤리관을 침식해 갔다. 이런 영향에 의해, 네오사이타마에서는 재생의료나 의수 및 의족/의체화 테크가 이상 발달해 있다. 두개골 내에 생체 LAN 단자나 전뇌를 임플란트하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한 신체기관을 절제하고서 고성능 사이버네 제품으로 대체하는 것은 시민들 사이에서도 매우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이버네」란, 신체기능 보완 및 확장을 위해 사용되는 의수, 의족, 의체, 임플란트, 강화 외장 등 전반을 가리키는 용어다. 또 기계 부품을 포함하지 않고 유전자 공학과 유기 부품으로 구성되는 제품은 사이버네 중에서도 특히 「바이오 사이버네」로 구별될 수 있다.
네오사이타마에서는 기계 제어식이냐 바이오인가 또 의료용인가 전투용인가를 불문하고 각종 사이버네가 범람하고 있으며, 적절한 가격을 지불하면 일반 시민들도 접근할 수 있다. 기계식도 바이오도 모두, 육체나 신경계에 적응시키기 위한 교정이 필요하며, 그것들은 전문 랩 등에서 이루어진다.
닌자 역시 미션 내에서 부상당한(혹은 결손된) 사지를 병원, 암흑사이버네 클리닉, 암흑메가코프 랩 등에서 치료하거나 강화할 수 있다. 물론 닌자도 생체 LAN 단자를 이식하거나 정상적인 사지를 사이버네로 대체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완전히 절제 치환하고 있는 경우도 있고 육체의 일부를 코어로 남기면서 외장형 기계 부품을 이식해 고정하는 경우도 있다).
코어 ◆5-7:사이버네 수술이나 치료를 행한다🆙
ここから先は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チップで応援してみません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