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슬레이어 TRPG 조직 가이드:닌자 완충지대「니춈 자치구와 네오카부키쵸」
스트리트 닌자로 게임을 개시한다
기본 룰북의 샘플 캠페이근에서는 소우카이야 소속 닌자로 게임을 시작해서, 이후 소우카이야를 탈주해 스트리트 닌자가 되기 위한 길이 제시되어 있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소우카이야를 거치지 않고 스트리트 닌자가 되는 캐릭터도 많을 것이다.
여기에는 샘플 캠페이근을 거쳐 스트리트 닌자가 된 지 얼마 안 된 PC들에게 도움이 되는 「니춈 스트리트」의 설정 정보와 더불어,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한 플레이 그룹을 위해 아예 스트리트 닌자 PC를 작성해서 게임을 즐기기 위한 확장 가이드가 마련되어 있다.
스트리트 닌자 PC를 만들 때의 우정
PC를 16포인트 이상으로 스크래치 빌드할 경우, 스트리트 닌자 NPC의 누군가 1명(혹은 「니춈 자치회 구성원」이나 시설의 「상주자」로 리스트가 올라가 있는 NPC 닌자 중 아무나 1명)과 우정 판정표의 1단계 친밀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해도 상관없다.
PC를 22~28포인트 정도로 스크래치를 내는 경우에는, NPC 누군가 1명과 2단계, 혹은 NPC 누군가 2명과 1단계의 친밀도를 얻는 것으로 해도 무방하다. 이들의 만남이 어떤 경위에 의한 것이었는지는 배경으로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지만, 사전에 NM과 한 번 상의해서 그 NPC를 선택하더라도 게임 진행에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해둘 것.
스트리트 닌자란?
자유와 신념을 위해 조직을 뛰쳐나온 닌자들. 혹은 대조직에 속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닌자들. 다양한 카르마나 신조를 가진 자들이 있지만, 이들을 게임상 한 데 묶어 「스트리트 닌자」라고 부른다. 이들은 소속 조직을 갖지 않는 대신 여러 독립 소조직이나 야생 닌자와 교류를 가진다. 기본적으로 소우카이야, 아마쿠다리, 자이바츠, 암흑 메가코프 등과는 적대관계에 있지만, 용병 등으로 미션에 참여하기도 한다.
◆니춈과 네오카부키쵸의 기초지식
니춈 스트리트는 네오사이타마 최대 네온 환락가 중 하나인 「네오카부키쵸」에 인접한 환락 에어리어이며, 다양한 마이너리티들이 한때의 편안함을 얻기 위해 모인다. 대량의 참치 체펠린이 빌딩 사이를 난무하고, 도로에는 폭음 선전 트레일러가 북적이는 네오카부키쵸 환락 중심과 비교하면, 아직 오래된 거리가 남아 있는 니춈은 그윽한 뒷골목 같은 장소로, 상업적・정치적 중요성도 낮다고 보여지기 쉽다.
그러나 소우카이야, 아마쿠다리, 자이바츠의 3대 닌자 조직이 서로의 시노기를 가로채는 현재의 네오사이타마에서, 니춈 스트리트와 그 주변은 귀중한 「닌자 완충지대」로 되어 있으며, 「부전의 규율」 등 불문율도 존재한다. 이 숨겨진 진실을 아는 사람은, 물론, 전뇌 메갈로시티의 어둠 속에 사는 닌자들뿐이다.
니춈의 수호자 「네더퀸」
현재의 상태를 만들어낸 것은 「니춈의 수호자」인 네더퀸이다. 이 거리를 모든 닌자에게 있어서의 「헤이븐(안식처)」으로 만드는 것이, 나아가 니춈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지키는 것으로도 이어진다고 생각한 그녀는, 위험한 교섭과 카라테를 거듭한 끝에, 약 1년 전에 겨우 이 닌자 자치구를 확립한 것이다.
네더퀸의 현재 일은 지극히 터프한 것이다. 각 조직의 에이전트와 대등하게 다투고, 또 자주 찾아오는 무법자 닌자에게 카라테로 이야기를 건네면서 니춈의 독립을 계속 지켜내야 하기 때문이다.
더구나 이것은 그녀의 정치력이나 협상력만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니춈의 닌자 전력 따위는 대수롭지 않으며, 3대 닌자 조직에서 보면 갓난아기의 손을 비트는 격이다. 그런데도 이들이 니춈 자치구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은 단순히 이런 상태가, 현재의 각 닌자 조직에서 볼 때 가장 「상황이 좋다」라고 비치고 있기 때문이다.
니춈의 평화는 위태로운 균형 위에 자리잡고 있으며, 언제 어느 순간 균형이 깨져도 이상하지 않다. 3대 닌자 조직 중 하나가 패권을 잡으면, 니춈의 독립권은 빼앗기고 그 닌자 조직에 복종해야 할 것이다.
부전의 규율
이 지역(니춈 및 인접한 네오카부키쵸의 일부)에서는 현재 닌자끼리의 전투가 엄격히 금지되어 있다. 여기에서 닌자 사이의 이쿠사는 물론 대조직 간의 항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작은 몸싸움이나 도발 행위조차도 엄중한 경고의 대상이며, 여러 차례 경고를 받은 자는 네더퀸으로부터 추방(밴)이 선언된다.
니춈 자치회 닌자가 난동을 부리는 무법 닌자나 침략 닌자 등을 조사하거나 배제하려는 경우 등은 당연히 부전의 규율에서 예외지만, 이런 경우라도 일단은 가능한 한 경고로만 끝내야 한다고 네더퀸은 생각하고 있다.
타자에 대한 경의
ここから先は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チップで応援してみません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