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슬레이어란?🔰
전자 네트워크가 전 세계를 뒤덮고, 사이버네틱 스 기술이 보편화된, 혼돈의 근미래……
◆무대는 전뇌범죄도시 네오사이타마◆
극채색의 네온과 중금속 산성비. 과격한 사이버네틱스와 폭력. 디스토피아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군상극. 그리고 닌자들이 숨어있는 도시. 네오사이타마는 바로 닌자슬레이어의 이야기 무대이자, 또 다른 주인공이다.
가혹한 세계에서 싸우는 캐릭터들
사악한 닌자부터 선량한 닌자, 여고생 닌자부터 수천 년을 살아온 리얼 닌자까지. 수백 명이 넘는 매력적이고 개성 넘치는 닌자와 모탈(일반인)들이 닌자슬레이어의 세계에서 살아가며, 싸우고 있다.
◆닌자를 죽이는 자◆
근미래 일본을 그림자 속에서 지배하는 것은 사악한 닌자 조직이었다. 닌자는 실존했던 것이다. 그리고 일본의 수도 네오사이타마에는, 사악한 닌자들을 카라테로 한 사람 한 사람씩 죽여가는, 복수의 전사도 존재했다.
그의 이름은 닌자슬레이어.
「자비는 없다」. 검붉은 장속, 공포를 불러일으키는「忍」「殺」의 한자를 몸에 입은 사신……그 자신도 닌자이며, 닌자를 죽이는 자이다.
닌자슬레이어는 유일한 존재가 아니며, 과거부터 현재까지 수도 없이 존재했다. 사악한 닌자의 폭정에 의해 무고한 모탈이 학대당할 때, 나락 닌자의 영혼을 품은 복수의 전사로 등장한다.
◆처음에는 무엇을 사면 될까?◆
1:서적 최신 시리즈「말벌의 황색」
「말벌의 황색」은 닌자슬레이어 세계를 무대로 일반 소설 스타일로 쓰여진 사이버펑크・피카레스크・로망입니다. 이 한 권으로 완성되어 있어 닌자슬레이어를 이미 알고 있는 사람도, 전혀 모르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사이버펑크・엔터테인먼트의 입문이나 「참고서」로 딱 맞는 소설 작품입니다. 시계열적으로는 트릴로지(제1부에서 제3부)와 현재 최신작인 AoM(제4부) 사이에 존재하며, 어느 시계열로든 쉽게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소개 기사는 여기를 클릭하세요(미번역).
2:코믹스 최신 시리즈「교토・헬・온・어스」
닌자슬레이어「후지키도・켄지」를 주인공으로 한 코믹스 2부가 챔피언 RED에서 연재 중! 코믹스 단행본도 구입 가능합니다. 비주얼부터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시작 방법입니다!
3:원작 소설 최신 시리즈「닌자슬레이어 AoM」
2048년의 세계를 무대로, 닌자슬레이어「마스라다・카이」가 숙적「사츠가이」를 쫓아 세계를 누빈다! 과거의 닌자슬레이어「후지키도・켄지」도 국제 탐정으로서 사악한 닌자와 싸우고 있다! AoM은 X에서 연재 중인, 현재 진행형인 메인 스토리이다.
멤버십「닌자슬레이어 PLUS」에 가입하면 현재 연재 중인 시리즈의 자료집을 포함한 모든 콘텐츠에 무제한 액세스가 가능!
4:물리 서적/전자 서적판「네오사이타마의 염상 1」
KADOKAWA/엔터브레인에서, X 연재판을 가필 수정한 단행본 및 전자책 버전이 발매 중! 제3부 최신간까지 Kindle화도 되어 있어 물리적 책장 공간이 필요 없습니다.
◆트릴로지(제1부부터 제3부)의 요약
제1부「네오사이타마의 불길」편(1~4권)
사악한 닌자 조직「소우카이・신디케이트」의 항쟁으로 인해 처자식을 살해당한 사라리맨「후지키도・켄지」에게 사위스러운「나라쿠・닌자」의 영혼이 빙의, 후지키도는 닌자슬레이어로 되살아나, 복수의 싸움에 몸을 던지게 된다. 사이버네틱스가 범람하는 근미래 네오사이타마에서 닌자슬레이어는 오로지 카라테만으로 적을 무찔러 나간다!
제2부「교토 살벌도시」편(5~12권)
소우카이야를 멸망시킨 후지키도・켄지는 또 다른 원수인 사악한 닌자 비밀결사「자이바츠・섀도우길드」를 멸망시키기 위해, 신칸센을 타고 교토공화국으로 향한다! 밝혀지는 수많은 닌자 진실들!
제3부「불멸의 닌자소울」편(13권~21권)
암흑의 시스템 질서로 세계를 정복하려는「아마쿠다리・섹트」의 등장으로 인해, 한때 네오사이타마는 질서가 잡힌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곧 그것은 걷잡을 수 없는 암흑 관리 사회를 향해 폭주해 간다! 닌자슬레이어의 카라테가 암흑의 질서를 타도한다!
트릴로지 시대로부터 10년 후부터 스타트하는
「AoM(에이지・오브・말법칼립스)」편(현재 연재중)
3부 라스트로부터 10년 후의 네오사이타마가 무대. 마스라다・카이라는 청년이 새로운 나라쿠・닌자의 소울 빙의자가 되어, 복수의 싸움에 몸을 던진다!
◆미디어 믹스 전개
2022년 현재까지 닌자슬레이어는 3종류의 공식 코미컬라이즈가 잡지연재되었으며, KADOKAWA/엔터브레인의 판권으로 오디오 드라마화, 애니메이션화, 피규어 등 각종 굿즈화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훌륭한 아티스트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닌자는 나날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닌자헤드들의 손에서 매일 만들어지는 팬아트 작품, 실황, 번역, 무심코 보내는 응원이나 감상 트윗, 그 하나하나가 닌자슬레이어의 활동을 지탱하고 있습니다.
2024년 현재는 챔피언 RED에서「닌자슬레이어 교토・헬・온・어스」가 호평 연재 중입니다.
◆공식 TRPG도 있다◆
닌자슬레이어 TRPG는 2019년부터 전개가 시작되어, 많은 닌자헤즈분들이 플레이해 주셨으며, 2021년에는 2판이 발매, 2023년에는 서적판「코어・룰북」이 발매되었습니다. note상에서 전개되는 오리지널판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룰북을 구입 혹은 멤버십 구독을 통해 무제한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작자의 뜻에 따라, 닌자슬레이어는 팬들의 2차 창작과 DIY 활동에 대해 지극히 개방적이고 지원적인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닌자헤즈는 항상 이미지 소스인「소설」에서 자유롭게 캐릭터의 용모나 도시의 이미지를 그릴 수 있으며, 그 주변에서 떠오르는 각종 디자인을 그대로 그려도 좋고, 혹은 거기서 더 발전시키는 것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팬 커뮤니티에서는 어떤 상상을 그려도 결코 비난을 받지 않습니다. 이는 아무리 미디어믹스가 대규모화되어도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닌자슬레이어라는 콘텐츠의 애티튜드(자세)입니다. 다음 섹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연재 형태, 팬 커뮤니티
이상으로, 닌자슬레이어 작품 세계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를 마칩니다. 이제부터는 닌자 슬레이어를 둘러싼 다양한 커뮤니티 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닌자슬레이어에는 위 외에도 다양한 미니 시리즈가 존재합니다. 닌자슬레이어는 90년대부터 브래들리 본드와 필립 N. 모제즈라는 수수께끼를 방불케 하는 두 원작자에 의해, 몇 번의 리부트를 거치면서 평생의 작품으로 계속 만들어지고 있으며, 현재 일본어판으로 KADOKAWA/엔터브레인에서 출판되고 있는 것은 번역 팀의 혼다 유우와 스기 라이카가 2010년 7월부터 트위터에서 리얼타임 번역 연재하고 있는 버전입니다.
이는 닌자헤즈라고 불리는 열광적인 닌자 슬레이어 팬들의 서포트를 받아 지금도 X 연재와 새로운 전개가 계속되고 있으며, X라는 무질서해지기 쉬운 SNS에서 팬 커뮤니티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을 위한 최소한의 룰을 만들어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하고, 때로는 월 1회 발행하는 다이하드테일즈 월보 매거진에서 IR 기사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쌓아온 DIY 활동의 노하우를 기록하고 공유하며, 인터넷을 작품 발표의 거점으로 삼고 있는 창작자분들과 후배 작가들에게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종종 재미있는 읽을거리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신 X 연재분을 포함한 모든 연재 로그는 모두 무료로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SNS를 주요 연재 매체로 삼고 있는 장점을 살려 웹상에서 다이하드테일즈가 주최하는 다양한 DIY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아래의 「닌자슬레이어 222」, 「닌자톤」 등의 개최 로그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차 창작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
2차 창작에 관한 가이드라인은 위의 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의 팬아트를 많이 보고 싶어!
닌자슬레이어에는 매력적인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팬아트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닌자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우선 X에서 #우키요에 태그를 검색해 보세요. 열성적인 닌자헤드들이 많은 팬아트를 올려주고 있다.
십여 년 이상의 방대한 전자적 축적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캐릭터 이름이나 에피소드 이름 일부를 추가하면 더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 밖에도 유지 모음 사이트 등이 있으므로, 한번 체크해보세요!
◆기타 창구
당신이 만약 X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우선 njslyr와 dhtls를 팔로우해 보세요. 각종 미디어 전개 등 닌자슬레이어의 모든 뉴스를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닌자슬레이어를 실제로 읽어보고 싶은데, 너무 방대해서 어디서부터 읽어야 할지 모르겠어!」라고 생각하는 분들께는 2018년 11월부터 시작된 「트위터 연재판 공식 아카이브」를 추천합니다. 광고 없이 연재판의 방대한 로그를 무료로 읽을 수 있어,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기 쉬운 선택입니다. 지금은 1주일에 1편씩 업로드되고 있으니, 매주 조금씩 읽으면서 천천히 본편을 따라잡는 것도 좋다!
또한 닌자슬레이어를 더욱 깊이 있게 즐기고 싶다면 멤버십의 다양한 플랜을 구독해 보세요! 이 유료 멤버십은 풍부한 닌자 아트모스피어의 보물창고이자, 앞으로도 계속 무료로 공개될 트위터 연재를 위한 정기적인 도네이트 창구이기도 합니다! 구독자가 늘어날수록 닌자 문명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무료 다운로드 액세서리
ここから先は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チップで応援してみませんか?